본문 바로가기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닫기
  • 회원가입
  • 로그인

세계산돌교회

모바일메뉴 열기

설교말씀

하나님의 음성 듣기(2024/12/0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4-12-14 19:37

본문

3d4255c36a78d7f900cd4e3b7f5cfa46_1734172568_2545.jpg
 


하나님 말씀


1. 모세가 그의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 떼를 치더니 그 떼를 광야 서쪽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매

2.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가운데로부터 나오는 불꽃 안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그 떨기나무가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3. 이에 모세가 이르되 내가 돌이켜 가서 이 큰 광경을 보리라 떨기나무가 어찌하여 타지 아니하는고 하니 그 때에

4.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5.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창조의 세계를 통해서도 말씀하신다. 또한 환경, 시련, 일상적인 사건, 기적적인 사건 등 상황을 통해서 말씀하신다. 영성이 연약한 자에게는 꿈이나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기도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깊게 했을 때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내 영의 분명한 그림(Impressions, 시각적 인상)을 통해서 말씀하신다. 즉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시어, 우리가 잘 분별하고 깨달을 수 있는 방법으로 주님의 음성을 들려주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훈련을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하나님의 의도와 뜻을 알고 기쁘게 자원하며 순종하게 된다. 우리는 어떤 문제 해결이나, 비전 등의 간구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수를 믿는 우리는 우리의 간구가 아닌 하나님의 순수한 사랑의 영 안으로 들어가 하나님만을 사랑해야 한다. 그런 안식을 누려야 한다.

관상기도는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응시하는 것이다. 그런 관상기도 속에서 주님께서 나와 사랑을 나누기 위해서 지금 기다리시고 계시다!

 

 

하나님의 음성

 

 

하나님의 음성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1. Meeting(하나님의 영과 내 영의 만남), 즉 하나님의 음성이다.

 

 

1) 외향적 음성

모세, 이사야, 다니엘이 들은 것처럼 하나님의 음성이 큰 소리로 분명하게 들리는 것을 말한다.

* 모세가 들은 음성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3:4).

* 이사야가 들은 음성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니”(6:8)

2) 내면적 음성

하나님의 음성은 직접적인 소리로 들리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강하고 장엄하게 말씀하시는 것을 마음속으로 분명하게 느낄 수 있다.

하나님은 성경구절 또는 하나님의 메시지로 말씀하신다. 이는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들의 마음과 생각에 강하게 전달된다. 선교지, 특히 순교까지 생각하면서 전도를 해야 하는 지역에서는 선교사와 목회자들이 외향적 음성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목회자나 평신도들은 내면적 음성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2. Picture(하나님의 그림), 즉 하나님의 음성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말한다.

 

1)인상 (Impressions, 시각적 인상)

하나님께 집중하여 기도할 때, 하나님과 깊은 만남이 있으면 기도응답을 그림으로 보여주신다. (한 개 또는 몇 개의 그림을 보여 주는 것)

 

 

2)환상 (Visions) 많은 그림이 꿈처럼 전개되는 것이다.

그 때에 다메섹에 아나니아라 하는 제자가 있더니 주께서 환상 중에 불러 이르시되”(9:10)

 

하루는 제 구 시쯤 되어 환상 중에 밝히 보매 하나님의 사자가 들어와 이르되 고넬료야 하니”(10:3)

하나님을 미팅(Meeting)으로 만나면 하나님께서 성경 구절이나 짧은 대화로 말씀하신다. 그러나 그림(Picture)으로 만나면 하나님은 그림을 통하여 개인의 비전이나 긴 대화를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3. 영분별의 기도(Prayer of Discretion)

 

영분별의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이다.

어떤 문제에 부딪칠 때마다 주의 뜻을 구하라. '하나님, 당신의 뜻은 무엇입니까?' 또는 '어떻게 할까요?' 등의 기도를 시작하라.

* 영분별 기도의 방법

 

- 하나님의 음성을 방해하는 것들을 제거하라. 어두운 영일 때는 명령기도로 제거하라 ; 기도할 때, 하나님의 음성을 방해하는 것을 나열해서 하나님께 제거해 달라고 기도한다. 방해하는 한 가지를 놓고 예수 이름으로 명령 기도를 하면 하나님의 응답이 더욱 빠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음성을 방해하는 요소는 영적으로 마귀의 속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명령기도가 필수이다.

- 세상적인 마음을 먼저 통회하라.

육의 욕심, 자만, 시기, 질투, 특히 교만 등 육신적 마음을 십자가에 못 박아라.

- 마귀에 대적하라.

- 주의 뜻을 구하고 기다리라.

-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믿고 신뢰하라.

- 말씀해 주실 때까지 계속 기도하라(작정기도를 하라).

- 마음속에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영의 생각과 뜻을 잡아라.

- 마음속에서 점차 선명해지는 인상(Impressions)을 의식하라.

- 영이 평안해지고 생기를 얻는 것을 택하라.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8:6)

- 영이 쏠리는 방향에 주의하라.

- 영이 느끼는 부담을 포착하라.

 

영분별의 확인

- 성경 말씀으로 확인하라.

- 영적 선배들의 지도를 받으라.

- 환경으로 검증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