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닫기
  • 회원가입
  • 로그인

세계산돌교회

모바일메뉴 열기

설교말씀

사랑(2025/01/12)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1-18 08:27

본문

1af53bb43ae615b1ae204a98d3259517_1737156398_0129.jpg
 


하나님 말씀


1.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께서 베다니에 이르시니 이 곳은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로가 있는 곳이라

2. 거기서 예수를 위하여 잔치할새 마르다는 일을 하고 나사로는 예수와 함께 앉은 자 중에 있더라

3. 마리아는 지극히 비싼 향유 곧 순전한 나드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의 발을 닦으니 향유 냄새가 집에 가득하더라

4. 제자 중 하나로서 예수를 잡아 줄 가룟 유다가 말하되

5. 이 향유를 어찌하여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아니하였느냐 하니

6. 이렇게 말함은 가난한 자들을 생각함이 아니요 그는 도둑이라 돈궤를 맡고 거기 넣는 것을 훔쳐 감이러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를 가만 두어 나의 장례할 날을 위하여 그것을 간직하게 하라

8. 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있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9.  유대인의 큰 무리가 예수께서 여기 계신 줄을 알고 오니 이는 예수만 보기 위함이 아니요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로도 보려 함이러라

10. 대제사장들이 나사로까지 죽이려고 모의하니

11. 나사로 때문에 많은 유대인이 가서 예수를 믿음이러라

12.  그 이튿날에는 명절에 온 큰 무리가 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오신다는 것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는 많은 곳을 다니시면서 사랑과 기적과 이적을 많이 베푸십니다. 그리고 온전한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가르치십니다. 유월절이 다가옵니다. 모든 사역을 마치시고 유월절 되기 엿새 전에 베다니에 도착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첫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오늘 본문에 나온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 몸이 썩어서 냄새가 나고 무덤에서 누워있는 죽은 나사로를 말씀으로 살리셨습니다. 이 기적을 본 많은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는 나사로를 살리고 나서 몇 주 동안 지방을 다니면서 아픈 사람들을 만나셨으며,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에서 열 명의 문둥병자를 고치셨습니다. 그리고 요단 강 건너편의 유대 지방을 여행하며 하나님의 교훈을 가르치셨습니다. 또한 여리고 근처에서 소경인 가난한 사람을 고치셨습니다. 더 나아가 여리고의 세리인 삭개오를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깨닫게 하시고,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천국 구원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인생이 변화되었습니다. 정신적, 육체적, 영적 고난에서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치료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깨닫게 되었으며, 온전한 죄용서와 천국 구원으로 인도되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은 소설이 아닙니다. 만약 신약 성경이 소설이었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절대로 순교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즉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땅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많은 증거들이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유명한 역사가 요세푸스는 주후 37년에서 100년까지 살았습니다. 제자들이 많은 지역으로 흩어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던 시기입니다. 요세푸스는 기독교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유대 고대사책에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야고보의 순교를 언급합니다.

 

예수라는 현자가 있었다. 그는 놀라운 일을 행하였고 진리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가르쳤다.” 또한 빌라도는 우리의 지도자들의 고발을 받아들여 그(예수)에게 십자가형을 선고하였다.”라고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야고보에 관하여 예수의 형제 야고보와 어떤 다른 자들을 불러내어 율법을 범한 자들로 고소하고, 그들에게 돌로 치는 형벌을 받게 하였다.”라고 기록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소문이 이스라엘 지역과 온 지역에 널리 퍼져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에 쓰여 있는 내용이 사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주로 믿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천국 구원을 얻을 수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거룩한 사람으로 변화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기를 간절히 원하십니다. 그러나 죄인들은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제사를 통하여 죄가 무엇이며 죄를 범할 때에는 어린 양을 죄인을 대신하여 잡음으로 죄를 용서하여 주셨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죄를 오히려 더 범하였고 죄를 범하는 것을 멈추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성전에는 어린 양의 피가 가득 찼습니다.

 

하나님은 마지막으로 자신의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어린 양처럼 모든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셨으며, 천국으로 승천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주로 믿고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사람들에게는 죄를 용서해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주로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다시 죄를 범하기 힘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힘으로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다시는 죄를 범하지 않게 해 달라고, 거룩한 사람들이 되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간절한 기도를 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주이심을 믿고 더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능력을 믿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온전한 사랑의 길이 우리의 삶에 가득 찰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대로 거룩한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천국 구원을 얻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두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해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사역을 마치시고, 베다니 나사로 집으로 오십니다. 베다니는 예루살렘 근교에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예루살렘을 방문할 때마다 사랑하는 나사로, 마르다, 마리아가 있는 베다니에 들리십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은 평상시와 다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으로 베다니의 친구들을 방문한 날입니다. 오늘 본문 이후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 처형을 당하십니다.

 

나사로와 마리아, 마르다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합니다. 자신의 죽은 오빠를 살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 온 마음을 다해 선물을 준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와 사랑과 정성을 다해 선물을 준비합니다.

 

나사로와 마리아, 마르다처럼 우리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영원히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이미 예수 그리스도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기도와 응답을 간증하면 너무도 많은 간증 제목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했으며, 우리의 간절한 기도는 항상 응답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능력으로 한 일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루어진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도 빠르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잊어버립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많은 사랑들을 기억하시고 노트에 적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사랑을 그때그때 잊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간직하고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사랑을 마음 깊숙하게 간직하는 성도 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가장 귀한 선물을 예수 그리스도께 감사와 사랑과 정성으로 드리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세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 사랑을 드려라.”입니다.

 

마르다는 예수 그리스도께 온 마음을 다해 감사와 사랑을 표하는 식사를 준비합니다. 나사로는 자신을 죽음에서 살려 주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감사와 사랑을 가지고 식탁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마리아는 감사와 사랑을 가지고 예수 그리스도께 특별한 예물을 드립니다.

 

마르다, 마리아, 나사로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을 예수 그리스도께 드립니다. 마르다는 맛있는 음식을, 나사로는 자신의 귀한 시간을, 마리아는 자신의 결혼 자금으로 비싼 향유를 사서 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죽음 앞에서 최고의 선물을 받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부터 감사와 사랑과 온 정성이 담긴 선물을 받습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사랑의 이별 파티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의 죽음을 알고 계셨습니다. 마음이 무거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따뜻한 사랑은 큰 위로가 되었을 것이며, 그들을 구원하기 위한 자신의 죽음에 대해 사랑으로 더 깊이 생각하셨을 것입니다.

 

나사로처럼 시간을, 마르다처럼 자신의 재능을, 마리아처럼 자신의 재물을 드리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가장 귀한 것을 소중한 것을 사랑하는 예수 그리스도께 드리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드린 선물은 분명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데 귀하게 쓰일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 전에 마지막으로 드려지는 선물처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귀하게 쓰여 질 것입니다.

 

시간, 재능, 물질이 먼저가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이 가장 먼저입니다. 유다처럼 사랑 없이 드려지는 시간, 재능, 물질은 하나님의 나라를 세울 수 없습니다. 온전한 사랑이 가장 중요하며, 그 사랑을 표현하시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 온전한 사랑을 드리시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사랑을 원하십니다. 우리의 마음을 원하십니다. 우리의 사랑의 선물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를 원하십니다.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어라.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해라.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 사랑을 드려라.

 

나사로, 마리아, 마르다처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더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하시고 온전한 사랑을 드리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기도하고 축복합니다. 기도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