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닫기
  • 회원가입
  • 로그인

세계산돌교회

모바일메뉴 열기

설교말씀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2025/04/0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5-04-19 09:22

본문

f415de382f3b0c2f63c4b8f376d246e4_1745022053_358.jpg
 


♡ 하나님 말씀


10.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야베스는 복에 복을 구했다. 그리고 나의 지경을 넓혀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했다. 예베스는 복과 지경을 넓혀준 하나님께 마지막으로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그렇게 다시 기도를 했다. 그 이유?



1. 너희는 환난과 근심에서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우리의 삶이 평범한 수준을 넘어 하나님을 위해 새로운 지경으로 나아갈 때, 과연 누구의 땅을 밟고 서 있을지 상상해보라!(10절)

우리가 세상에서 성공했을 때, 성공은 그 성공과 더불어 실패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가지고 온다는 사실을 알라. 그러므로 야베스는 복된 삶을 유지하기 위하여 훌륭한 전략의 기도를 했다. 그동안의 기도는 자신의 연약함, 능력 부족을 위해서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구하는 것이었다그러나 지금의 간구는 우리를 억누르려는 사탄의 능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이다. 성공해서 방심할 때 사탄은 우리를 공격한다.



2. 시험에 들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그렇게 기도하라(9졀)


사탄은 그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약속과 연기력을 가지고 인류에게 다가와 다정한 대화로 그들을 파멸시켰다. - 선악과 사건, 하와를 유혹시킴.

주님 유혹을 받을 때 제가 가장 쉽게 저지를 수 있는 실수로부터 보호해 주옵소서.’ 그렇게 기도하라. 우리는 받은 복을 지키기 위하여 그렇게 기도해야 한다. 결코 두려움이나 패배감 속에서 살지 말라.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안전한 복의 유산을 지킬 수 있다. 야베스의 기도는 그의 삶은 악이 가져다주는 고통과 슬픔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나 역시 책을 쓰고 나면 어떤 축복이 전개되는 줄 알았다. 그런데 받은 자들이 전화조차 없었다. 그래서 몇 명에게 전화를 했다.

1) 칼빈 최 교수님 책이 영성에 대해서 이미 준비된 책이다. 박사 공부. 본인은 강의를 부흥회처럼, 그런데 집회는 강의처럼 하셨다고 한다.

2) 장신대 총장님 책 선물 앞 페이지에 싸인에 감동 - 겸손한 자가 큰 자이다.

그날 아침에 하나님께서 시편 23편 말씀을 주셨다. 그런데 책도 시편23편이 써 있었다.

천연적 연약성, 겁 많고, 둔하고, 어리석다. 시력이 나빠 10m이상 못 본다. 그런데 성질이 온순하여 반항할 줄 몰라 속죄 제물로 사용빨리 뛰지도 못하고 발목이 삐거나 부러지기 십상이다. 성격이 순하고, 소극적, 무저항적, 의존적이다. 양의 식욕이 왕성하여 절제를 시켜야한다.

막대기로(쉐밷) - 맹수 막아줌, 지팡이(미쉬에넷) - 양의 길을 인도하신다.

목자는 보호자요, 구원자이다. 우리 주님은 바로 나의 구원자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