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닫기
  • 회원가입
  • 로그인

세계산돌교회

모바일메뉴 열기

설교말씀

믿음(2025/5/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5-05-25 23:23

본문

88122b9c74aabade9fac56b5412d5bf2_1748182910_6598.jpg
 


하나님 말씀


1. 엿새 후에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그 형제 요한을 데리시고 따로 높은 산에 올라가셨더니

2. 그들 앞에서 변형되사 그 얼굴이 해 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졌더라

3. 그 때에 모세와 엘리야가 예수와 더불어 말하는 것이 그들에게 보이거늘

4. 베드로가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여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좋사오니 만일 주께서 원하시면 내가 여기서 초막 셋을 짓되 하나는 주님을 위하여, 하나는 모세를 위하여, 하나는 엘리야를 위하여 하리이다

5. 말할 때에 홀연히 빛난 구름이 그들을 덮으며 구름 속에서 소리가 나서 이르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시는지라

6. 제자들이 듣고 엎드려 심히 두려워하니

7. 예수께서 나아와 그들에게 손을 대시며 이르시되 일어나라 두려워하지 말라 하시니

8. 제자들이 눈을 들고 보매 오직 예수 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아니하더라

9. 그들이 산에서 내려올 때에 예수께서 명하여 이르시되 인자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기 전에는 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

10. 제자들이 물어 이르되 그러면 어찌하여 서기관들이 엘리야가 먼저 와야 하리라 하나이까

11.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엘리야가 과연 먼저 와서 모든 일을 회복하리라

12.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엘리야가 이미 왔으되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임의로 대우하였도다 인자도 이와 같이 그들에게 고난을 받으리라 하시니

13. 그제서야 제자들이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이 세례 요한인 줄을 깨달으니라



마태복음 1621~28절에서 제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에 대한 예언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큰 혼란과 불안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베드로, 야고보, 요한 세 제자들을 데리고 기도하러 산에 올라가십니다.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변화산 체험을 함께 하도록 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율법을 대표하는 모세와 선지자를 대표하는 엘리야와 십자가에 대해 대화를 나누십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해와 같이 빛나며, 옷이 빛과 같이 희어지십니다. 세 제자들이 찬란하고 영광스러운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보도록 하십니다.

 

이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잠시 고난을 받고 죽게 되지만, 부활, 승천하실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원한 승리자와 통치자가 되실 것을 보여 주십니다. 아무 것도 모르고 불안해하는 세 제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 부활과 천국의 소망, 용기와 위로를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첫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온전한 믿음을 가져라.”입니다.

(마태복음 171~3절 말씀을 봉독하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선택하십니다. 3명의 제자들을 선택하시고 기도 훈련하러 산에 오르십니다. 베드로는 모든 제자들의 대표로서 초대 교회를 이끌어야 할 인물이며, 야고보는 12사도 가운데 최초의 순교자였습니다. 그리고 요한은 12사도 중 마지막까지 남아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와 복음을 전파한 사도입니다. 이처럼 그들에게 맡겨진 사명이 컸습니다.

 

다른 사도보다 더 많은 고난과 사역이 주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능력과 위로를 베푸십니다. 변화산 체험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굳건하게 믿으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사명을 잘 감당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들도 하나님께서 감당케 하시는 사역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 야고보, 요한처럼 우리는 그 사역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너무도 많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해서 실수와 좌절을 할 때도 많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알면서도 순종하지 못해서 죄책감에 사로잡힐 때도 많습니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도 능력이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겁이 많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자신의 앞날을 알지 못하고 방황할 때도 있었으며, 하나님의 뜻을 알면서도 순종하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실수와 좌절, 죄책감으로 고통을 받을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성령의 임재하심으로 변화되었습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 요한을 온전한 하나님의 자녀로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일꾼으로 사용하셨습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동행하심으로 모든 사역을 성공적으로 이루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랑의 주님이십니다. 우리의 미래를 누구보다 먼저 아시고 준비시켜 주십니다. 그리고 사랑으로 도우십니다. 모든 걱정 근심을 내려놓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굳건한 믿음으로 마음을 준비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준비시키시고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사역을 감당하면서 고난이 주어진다 하더라도 낙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 사도도 고난이 있었으며, 낙심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위로하시고 용기를 부어 주시며, 모든 일을 준비시켜 주셨습니다. 도와 주셨습니다.

 

우리에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굳건한 믿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만 준비되어 있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뜻대로 이루실 것입니다. 고난 속에서도 두려워하거나 좌절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두 번째 말씀은 너희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라.”입니다.

(마태복음 174~6절 말씀을 봉독하겠습니다.)

 

영광스러운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본 베드로는 변화산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그 곳에서 천국과 같은 평화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원하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세를 위하여, 엘리야를 위하여 초막을 짓겠다고 말합니다. 즉 베드로는 귀한 분들이 오랫동안 머물 수 있도록 초막 짓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산에 머물려고 하는 베드로에게 하나님의 음성이 들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당장은 이해가 되지 않는 일을 하시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더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순종하여, 전 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참된 뜻을 깨닫지 못한 베드로에게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처럼 우리들도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평온한 현실에 안주할 때가 너무도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의 뜻에 순종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땅 끝까지 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복음을 전파하는 것은 평화로운 삶이 아닙니다. 박해와 고난이 따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평온한 현실에 안주하지 말아야 합니다. 평온의 땅인 천국을 가기 전에 이 땅에서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은 천국이 아닌, 이 땅에서만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굳건하게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전파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주위에 전도해야 할 사람을 알게 하시고, 전도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복음 전파를 이루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세 번째 말씀은 너희도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실행해라.”입니다.

(마태복음 1716~20절 말씀을 봉독하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기도를 마치시고, 3제자들과 함께 변화산에서 내려오셨습니다. 그리고 안절부절 못하는 제자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상황은 이러했습니다. 한 아버지가 간질병을 앓고 있는 아이를 데리고 왔습니다. 제자들에게 고쳐달라고 요청하였으나, 제자들은 그 아이를 고치지 못했습니다. 당황한 나머지 제자들은 쩔쩔매고 있었습니다.

 

이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 상황을 보시고 믿음이 없는 세대라고 사람들을 꾸짖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 못하는 서기관, 아이의 아버지 등 모든 사람들을 꾸짖었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시고 고쳐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께로부터 귀신을 내쫓는 힘과 권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귀신들을 쫓아낸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상황에서는 달랐습니다. 자신들의 실패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 우리가 왜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는지에 대해서 질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너희가 믿음이 적어서라고 말씀하십니다. 너희의 믿음이 겨자씨만 하여도 불가능한 것을 행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에게는 겨자씨만한 믿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을 듣고 배울지라도 우리는 행동으로 옮기지 않습니다. 그 말씀을 진실로 믿고 행하지 않으면, 우리는 능력 있는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복음 전파를 위해 기도하는 분들이 있으십니까? 반드시 전도해야 할 분으로부터 여러 가지 문제로 기도 부탁이 들어올 것입니다. 담대하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기도가 쌓이다보면 반드시 그 사람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믿음이 없다면 굳건한 믿음을 달라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굳건한 믿음을 주실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굳건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성경을 읽고 말씀을 배우더라도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기도하지 않으면 어떠한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굳건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기도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어느 곳에 있던지, 무슨 상황이 벌어지던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기도함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병마를 제거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함으로 죄를 회개하는 역사가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너희는 굳건한 믿음을 가지라.”

너희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해라.”

너희는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실행해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굳건한 믿음을 원하십니다.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 세계 산돌교회 성도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굳건하게 믿는 믿음을 가지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 분께서 우리에게 맡긴 사명들을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과 동행함으로 잘 감당하시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뜻에 온전히 순종하시고 굳건한 믿음으로 기도와 전도, 행동으로 실행함으로 하나님의 일꾼이 되는 성도 분들이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하고 축복합니다. 기도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