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본(2025/08/0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8-12 22:01본문
♡ 하나님 말씀
1.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3.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4.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7. 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일러 주고 너희를 인도하던 자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
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브리서 13장은 성도들의 생활에 대한 교훈입니다. 성도 분들 중에 교회 생활은 중요시하면서 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은 중요시 여기면서 교회 생활을 중요시 여기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도의 생활은 교회, 가정, 사회 전반 모두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모든 생활 속에서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로 연결 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 보시기에 빛나야 합니다. 이처럼 성도의 교회, 가정, 사회생활은 모두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첫 번째 말씀은 “너희는 서로 사랑해라.”입니다.
(히브리서 13장 1~3절을 봉독하겠습니다.)
히브리서가 기록된 A. D. 65~70년경은 네로 황제가 통치하고 있던 기간입니다. 대로마 제국의 영역 내에서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가 극심하였습니다. 로마 제국의 기독교인 박해로 성도들은 감옥에 투옥되었습니다. 그리고 감옥에 구금된 성도들은 견디기 힘든 고문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다른 성도들은 투옥 중에 있는 성도들을 대신해서 그들의 가정을 돌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기독교 교회 공동체 안에서 한 믿음으로 형제 된 성도들을 계속 사랑하라고 말합니다. “서로 사랑으로 하나 되어라.”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바울은 기독교인 박해로 도망 다니는 나그네 즉 외지에서 온 외국 성도들을 대접하라고 말합니다. 외국인은 시민들이 누리는 권리나 법적 보호에서 소외된 사람들입니다. 불이익을 쉽게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교회와 성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아브라함이 손님을 대접한다고 생각하고 선행을 베풀었으나 천사를 대접하였고, 그 결과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심판 계획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조카 롯과 두 딸을 구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복된 일이며, 바울은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고 말합니다.
또한 바울은 신앙 때문에 감옥에 구금된 이들을 기억하고 마치 자신이 갇힌 자가 된 것처럼 그 고난을 함께 나누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한 지체인 성도가 고통을 당하면 몸 전체가 그것을 함께 겪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갇힌 자를 생각하고 고난에 동참하라고 말합니다.
성도들이 신앙적인 이유 또는 다른 이유로 고문을 당하거나 학대를 받을 때에 그 아픔을 함께 느끼고 공유하는 사람이 참된 성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성도입니다.
우리는 주위 성도 분들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분들을 자유롭게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빛으로 인도해야 합니다. 깊은 상처를 치유해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해야 합니다. 형제 사랑은 믿음 안에서 지체된 성도들에게 반드시 요구되는 일입니다.
당시 헬라 철학자 아리스티데스가 그리스도인들에 관해 “만일 동료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투옥되거나 고난을 받는 경우 그들은 모든 수단을 써서 그 사람이 필요한 대로 원조하였으며, 돈으로 자유를 되찾을 수 있다면 그의 해방을 위해서 노력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젊었을 때의 오리겐은 거룩한 순교자들이 투옥하고 형 선거를 받을 때까지 그들 곁에 있었으며, 그들이 처형당할 때는 위험을 무릅쓰고 형장까지 동행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기도와 예배, 도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형제를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사랑의 빛으로 인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두 번째 말씀은 “너희는 가정생활을 귀히 여기며 돈을 사랑하지 말아라.”입니다.
(히브리서 13장 4절을 봉독하겠습니다.)
수천 년 동안 그리고 현재까지 음행과 간음으로 인해 결혼과 가정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성도들은 세상 사람들과는 다른 거룩한 수준의 삶을 유지해야 합니다.
결혼은 하나님께서 명하신 신성한 제도입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결혼과 가정생활을 모든 가족 분들이 귀히 여겨야 합니다. 서로 지속적으로 사랑하며, 생각과 태도와 행동에서 서로 충절을 지켜야 합니다. 즉 하나님께서 주신 가정의 선물을 사랑으로 잘 지키고, 서로 신뢰하며, 서로 헌신해야 합니다. 서로 의지하고 서로 부족한 것들을 공급해야 합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가정은 함께 도우며 격려해야 합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며, 모든 가족 분들은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헌신해야 합니다. 결혼과 가정생활은 혼자의 노력으로 되지 않습니다.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사랑 안에서의 결혼생활과 가정생활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깨닫게 합니다. 또한 하나님과의 사랑의 예배로 인도합니다.
(히브리서 13장 5~6절을 봉독하겠습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라는 것은 하나님의 위치에 돈을 두는 것으로서 하나님보다 돈을 더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사람들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돈을 사랑합니다.
하나님을 자기 인생의 아버지로 모시고 사는 사람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대해 신뢰와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확실히 신뢰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 즉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녀들은 어떤 형편에 처하든지 하나님의 절대적인 보호와 도움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부모가 자녀를 어려움 가운데 방치하지 않고 돌보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한순간도 잊지 않고 도우십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대적하는 자들이 많은 환경 및 건강과 물질적인 어려움이 많은 환경 속에서 믿음을 지키며 용기와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시며, 언제든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시기 때문입니다.
모든 가족 분들은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함께 노력과 헌신을 해야 합니다. 함께 기도와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녀들은 어떤 형편에 처하든지 하나님의 절대적인 보호와 도움을 받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 아버지 앞에 나의 걱정, 근심을 가지고 가족 분들과 함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세 번째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와 신앙의 선배들을 본 받아라.”입니다.
(히브리서 13장 7~8절을 봉독하겠습니다.)
성도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기보다 변화무상한 시대를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와 신앙의 선배들을 본 받아야 합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의 선배들을 본받아야 합니다. 우리가 성도가 되었다는 것은 복음과 성도들의 삶에 대해 가르치고 그것을 모범으로 보인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믿음의 선배들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온전히 전달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였습니다.
또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누리지 못한 참된 평화와 기쁨을 누렸습니다. 그들의 삶에 하나님의 영광과 찬양이 가득 넘쳤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줄 수 없는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이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병든 자들이 치료되며, 어두운 영들이 떠나며, 하나님의 능력과 권능이 일어났습니다. 성경을 읽고 기도하는 사람들 마다 성령 체험이 있었으며,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믿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천국 구원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는 역사가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이 늘 동행하는 축복을 얻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과거에 믿음의 선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셨던 예수 그리스도는 오늘도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토록 모든 믿는 자에게 동일하게 위로와 힘이 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변치 않으시며,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또한 교회는 성도들의 안식처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교회를 통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며 함께 기도하며 함께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이 동행함으로 우리들도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믿음의 본이 되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너희는 서로 사랑해라.”
“너희는 가정생활을 귀히 여기며 돈을 사랑하지 말아라.”
“예수 그리스도와 신앙의 선배들을 본 받아라.”
세계 산돌교회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기도와 예배, 도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 안에서의 형제를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사랑의 빛으로 인도해야 합니다.
모든 가족 분들은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함께 노력하고 헌신하며 함께 기도와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녀들은 어떤 형편에 처하든지 하나님의 절대적인 보호와 도움을 받는다는 것을 깨달으며 하나님 아버지 앞에 나의 걱정 근심을 가지고 가족 분들과 함께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교회를 통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며 함께 기도하며 함께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이 동행함으로 우리들도 사람들이 본받을 수 있는 믿음의 본이 되는 삶을 살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고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