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치료(2025/9/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산돌교회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10-04 23:36본문
♡ 하나님 말씀
1. 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2.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3. 그 안에 많은 병자, 맹인, 다리 저는 사람, 혈기 마른 사람들이 누워 [물의 움직임을 기다리니
4. 이는 천사가 가끔 못에 내려와 물을 움직이게 하는데 움직인 후에 먼저 들어가는 자는 어떤 병에 걸렸든지 낫게 됨이러라]
5. 거기 서른여덟 해 된 병자가 있더라
6.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래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
7. 병자가 대답하되 주여 물이 움직일 때에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내려가나이다
8. 예수께서 이르시되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하시니
9.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니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습니다. “항상 기뻐해라. 쉬지 말고 기도해라. 범사에 감사하라.”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삶을 온전히 책임져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은 항상 두려움이 가득합니다. 몸의 아픔, 마음의 아픔, 정신적 질환, 물질적인 문제, 비전 문제, 사탄의 장난 등 모든 걱정, 근심이 가득합니다. 분명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온전히 책임져 주십니다. 그러나 왜? 우리는 고통과 고난 속에 살까요? 그리고 고통과 고난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본문 말씀은 38년 된 아픈 환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사건입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도 못했고, 만나 본적도, 소식으로 들은 적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38년 된 아픈 환자를 만나러 오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첫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를 일대일로 만나라.”입니다.
(요한복음 5장 6~7절을 봉독하겠습니다.)
아픈 환자는 38년 동안 병의 고통이 매우 심각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병을 치료 받기 위해 38년 동안 많은 돈과 시간을 사용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치료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멍하니 베데스다 연못을 바라봅니다. 연못의 물 움직임을 지켜봅니다. 물이 움직일 때 맨 먼저 연못에 들어가는 사람은 무슨 병에 걸렸든지 다 나았다는 미신을 믿고 연못을 떠나지 못합니다. 그는 병이 심각했기 때문에 혼자서 연못에 가장 먼저 들어갈 힘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족, 친구, 이웃 등 그를 도와 줄 사람이 한명도 없었습니다. 그는 오직 혼자 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치료를 위해 양보해 주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고통이 심각했기 때문에 그 연못을 떠나지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38년 동안 아픈 환자를 만나러 오십니다. 너무도 많은 환자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오직 그 38년 된 아픈 환자만을 만나러 오십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는 왜? 이 사람을 찾아 가셨을까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분명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그 곳의 모든 사람들 중에 그를 가장 불쌍히 여기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를 치료해 주시고 싶으셨다는 것입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온전히 치료 받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한마디로 병이 치료 되었으며,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38년 된 환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지 못했다면 그의 삶은 죽을 때까지 연못 옆에서 멈춰있었을 것입니다. 그의 삶의 목표는 오직 연못에 먼저 들어가는 것이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에게는 고민과 걱정 그리고 아픔과 상처 그리고 질병 등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먼저 만나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를 간절히 소망해야 합니다.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우리의 문제들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우리의 삶이 새롭게 시작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시작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일대일로 만나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님의 임재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두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 치료를 받아라.”입니다.
(요한복음 5장 8~9절을 봉독하겠습니다.)
38년 된 환자가 자신의 질병이 치료됨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우리들도 각자의 문제들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기 위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지 못하게 하는 모든 질병들을 치료 받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를 온전히 의지하지 못하게 하는 모든 질병으로부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아름답게 온전하게 믿는데 방해가 되는 모든 것으로부터 치료와 자유를 얻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임재를 믿는데 걸림돌이 되는 모든 것으로부터 치료와 자유를 얻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의 사랑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을 믿고 그 분들의 사랑을 믿는데 방해가 되는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께 가져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상처와 괴로움을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간절한 기도로써 온전히 치료받음으로 새로운 삶을 사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세 번째 말씀은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죄를 회개하여라.”입니다.
(요한복음 5장 14~15절을 봉독하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일대일로 만나는 성도들에게는 죄 회개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자신의 죄가 얼마나 무거우며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깨닫지 못했던 자신의 죄를 회개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는 죄를 짓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죄를 지었다고 해도 간절히 회개기도를 하고 다시 일어납니다. 죄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위해 기도와 간절한 노력을 합니다.
우리는 사람입니다. 죄를 짓을 수밖에 없는 존재들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함을 소망하지만, 온전히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없는 존재들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모든 상황을 바라보지 못하며, 행동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기도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주기도문의 기도문과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의 소원을 들어 주십니다. 우리의 삶의 목표를 하나님의 계획대로 인도해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으로 보이지만 믿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큰 힘이며, 능력입니다.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를 일대일로 만나라.”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께 치료를 받아라.”
“너희는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죄를 회개하여라.”
오늘 우리는 간절히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겠습니다. 10분 동안 반복적으로 기도하며, 마지막에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으로 마무리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오늘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더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더 간절히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일대일로 만나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데 방해하는 모든 것을 놓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치료 받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죄 회개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의 사랑을 체험하시는 귀한 예배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